김경수, “(500만원 받은) 한 보좌관은 내 ‘입'”, “500만원도 한 씨가 요구해 준것” – ‘드루킹’

김경수, “(500만원 받은) 한 보좌관은 내 ‘입'”, “500만원도 한 씨가 요구해 준것” – ‘드루킹’

Posted by 기자([email protected]) on in
출처 - vi meo.com

출처 – vi meo.com

 

16일, 사정 당국 관계자에 따르면, 민주당 대선 경선 무렵인 작년 2월 더불어민주당 당원 댓글 조작 사건의 주범인 ‘드루킹’ 김동원(49)씨는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전 의원으로부터 한 모씨(49)(김 전 의원 보좌관)를 소개 받았고, 김 전 의원으로부터 “한 보좌관이 내 ‘입’이라 생각하고 편하게 얘기하면 된다. 이 사람에게 하는 말은 나한테 하는 것과 똑같다고 들었다”는 말을 경찰 조사에서 진술했다고 조선일보는 전했다.

그리고 “(작년 9월) 드루킹은 한씨가 요구해 생활비 명목으로 돈(500만원)을 줬다는 취지로 진술했다”고 전했다. 기존에 드루킹이 오사카 총영사직 인사 청탁 진행 상황을 알아보기 위해 금품을 건넸다는 것과 완전히 다른 진술이 나온 것이다.

또한 “(드루킹은)한씨로부터 수차례 금품을 요구받았다”는 말을 경찰에 했다고 한다. “작년 추석 무렵에도 한씨로부터 돈을 요구하는 듯한 말을 들었다”고 진술했다. 또 11월에는 한씨로부터 “곧 청와대에 들어갈 것이다. 당신의 ‘빨대(정보원을 뜻하는 은어)’가 되어 주겠다”는 말을 들었다고 한다. 이에 경공모 핵심 관계자는 그래서 “드루킹은 경공모 회계 책임자에게 한 전 보좌관을 멀리하라고 지시했다”고 전했다.

한편 어제(16일) 열린 ‘댓글 조작’ 사건 2차 공판에서 드루킹은 변호인을 통해 “재판을 빨리 끝내달라. 나머지는 특검에서 조사하는 게 낫다”는 뜻을 밝혔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