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재형 목사는 누구인가? 장목사의 어제와 오늘을 말하다

장재형 목사는 누구인가? 장목사의 어제와 오늘을 말하다

Posted by 기자([email protected]) on in

랄프윈터 박사

랄프윈터 박사


선교학의 대가인 랄프윈터박사는 올리벳대학교 전 총장인 장재형박사(올리벳대학교의명예총장,신학부교수)에게 5000권의책을기증하였고, 올리벳대학교는 2007년 7월 대학의도서관을 세계적 선교학자인 랄프윈박사의 이름을 따서 랄프윈터도서관(RalfD.WinterLibrary)이라 명명하기로 하였다.

랄프윈터도서관은 15만여권에 해당하는 책과 디지탈소스를 소유하고있으며, 특히 다양한 언어로 된 자료를 소장하고있다.

랄프D윈터도서관은 랄프윈터박사와 장재형 목사 및 WEA터니클리프대표 등, 세계 최고의 미션 전략가들과 특수 리본 커팅 행사를 9월 10일에 모조 진주대학에서 개최하였다.

박사 윈터는 2005년 타임지에서 25명의 가장 영향력 있는 evangelicals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WEA 북미이사 = 장재형 목사

WEA 북미이사 = 장재형 목사

세계복음주의연맹(世界福音主義聯盟. World Evangelical Alliance. 약칭 WEA)은 1846년 영국 런던에서 설립된 복음주의개신교 연합체이다.

WEA은 단순히 한 교단이나 여러 교단의 연합체가 아닌 128개 국가 내 복음주의 교파들로 구성된 연합체의 모임이다.

128개 국가의 국내 기독교 단체들이 연맹(alliance)을 구성하고 있으며, 한국복음주의협의회(Korea Evangelical Fellowship), 구세군, 웨슬리안 교회 등 14개 교단 및 개신교 관련 단체가 회원단체로 있다.

세계적인 선교단체인 WEA의 이사로 아시아 최초로 장재형 목사가 신임 북미지역 이사로 추대됐다.

새로운 이사진으로 임명된 후 장재형 목사는 “WEA가 나를 믿고 이런 자리에 세워준 것은 정말 감사하고 영광스러운 일이다. 앞으로 WEA의 네트워크를 통해 전세계 사역자들과 열심히 협력해 이 믿음에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재형 목사는 국제적인 선교단체 OCWM의 창립자이다. 또한 현재는 올리벳 대학교의 명예총장으로 섬기고 있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