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성전환 금지법 서명… 선천적 기형 치료만 허용

푸틴, 성전환 금지법 서명… 선천적 기형 치료만 허용

Posted by 기자([email protected]) on in
ⓒ푸틴 트위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성전환수술을 불법으로 규정하는 법안에 최종 서명했다. 이미 성전환수술을 받은 사람은 결혼이나 입양을 할 수 없다.

24일(현지시간) 러시아 현지 타스통신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개인의 생득적 성별을 변경하는 모든 의학적 개입을 금지하는 법안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다만 선천적 기형을 치료하기 위한 의료 개입은 처벌받지 않는다.

이 법안은 또한 부부 중 한 명이 성전환자일 경우 혼인을 무효화 하고, 성전환자의 자녀 입양을 금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앞서 러시아 의회는 이 법안을 지난달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당시 법안 발의자 중 한 명인 표트르 톨스토이 의원은 “러시아의 문화적, 가족적 가치와 전통을 보호하고 서구의 반가족 이념이 침투하는 것을 막기 위함”이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전통적 정교회 국가인 러시아에선 성소수자 문제에 대해 보수적 시각이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푸틴 대통령은 그간 성적소수자(LGBTQ)에 부정적인 입장을 드러내왔다. 과거 그는 성전환수술을 받은 트랜스젠더를 거론하며 “어릴 때부터 남자아이가 여자아이가 될 수 있고 반대의 경우도 가능하다고 가르치는 것은 정말 괴물 같은 일”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2013년에는 미성년자 간 비전통적인 성관계에 대한 선전을 금지하는 법이 도입됐고 2020년에는 동성 결혼을 금지하는 조항이 개정 헌법에 포함됐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