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휴가… MBC·SBS 상반된 보도 ‘눈길’

문재인 대통령 휴가… MBC·SBS 상반된 보도 ‘눈길’

Posted by 기자([email protected]) on in

문재인 대통령이 ICBM(대륙간탄도미사일)급 미사일 발사 도발에도 30일부터 8월 5일까지 6박 7일 여름 휴가에 들어간 데 대해 MBC와 SBS 뉴스가 상반된 보도를 해 눈길을 끌고 있다.

MBC 뉴스화면 캡쳐.

MBC 뉴스화면 캡쳐.

먼저 MBC는 국가 위기 상황에 문재인 대통령이 휴가를 떠난 데 대해 우려를 표하는 취지의 보도를 전했다. 뉴스는 “북한의 미사일 도발로 한반도를 둘러싼 안보 정세가 긴박해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부터 일주일간 여름휴가를 떠났다”며 “(청와대는) 미사일 도발을 한 북한에 대해서는 독자 제재까지 마련해야 하는 상황이지만, 대화의 문이 닫혀있다고 볼 수는 없다고 설명했다”고 전했다.

이어 “앞서 박근혜 전 대통령은 세월호 참사와 메르스 사태가 있었던 지난 2014년과 2015년 별도의 휴가 대신 관저에 머물렀고 노무현 전 대통령은 아프가니스탄에서 한국인 피랍사태가 있었던 2007년 휴가를 취소한 바 있다”며 “김대중 전 대통령도 취임 첫해였던 1998년 휴가를 가지 않고, IMF 사태 수습을 진두지휘했다. 청와대는 대통령이 필요한 조치는 취했고, 휴가지에서도 원격으로 업무를 볼 수 있는 만큼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고 전했다.

SBS 보도화면 캡쳐

SBS 보도화면 캡쳐

한편 SBS는 문재인 대통령의 휴가가 안보에 문제 없을 것이라는 취지의 보도를 했다. SBS 뉴스는 청와대의 말을 인용해 “문 대통령의 휴가지인 경남 진해의 군부대 휴양시설은 군 통수권자로서 지휘권을 행사하는 데 최적의 장소”라며 “야당에선 한반도 상황이 가장 심각한 지금 휴가 갈 때냐는 비판도 나왔지만, 청와대는 대통령과 군 지휘부가 언제든지 화상대화 할 수 있도록 준비해 안보 공백은 없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덧붙여 “청와대 관계자는 대통령이 휴가까지 취소하면 국민 불안이 더 커질 수 있다고 말했다”며 “문 대통령은 휴가 기간 대북정책 구상을 가다듬으며 고심할 걸로 보인다”고 전했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