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타임 ‘올해의 인물’ 최종 후보에 올라

문재인 대통령, 타임 ‘올해의 인물’ 최종 후보에 올라

Posted by 이인후 기자([email protected]) on in
출처 - NES date

출처 – NES date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올해의 인물'(Person of the Year) 최종 후보 10인에 문재인 대통령의 이름을 올렸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빠졌다. 

타임은 10일(현지시간) ‘2018년 올해의 인물 최종후보 10명'(단체 포함)의 명단을 공개했다.

타임은 “평창동계올림픽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여동생을 초청한 이후 북한 카운터파트와 만나 한반도 미래에 대한 3차례 역사적인 정상회담을 했고, 김 위원장과 트럼프 대통령의 기념비적인 회담을 중개했다”며 후보 선정 이유를 소개했다.

2016년 대선에서 승리하며 올해의 인물에 올랐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3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푸틴 러시아 대통령, 러시아 스캔들을 수사 중인 미국 로버트 뮬러 특검, 피살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와 미 대법관 지명자의 과거 성폭력 의혹을 폭로한 여교수 포드, 영화계 흑인 돌풍을 일으킨 ‘블랙 팬서’ 감독 라이언 쿠글러 등도 후보에 올랐다.

타임이 선정한 올해의 인물은 11일 미국 NBC 방송의 간판 뉴스 프로그램 ‘투데이 쇼 라이브'(Today Show Live)를 통해 발표된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