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버브(Garmin Virb)360 AT센터 술 축제 VR영상 촬영

가민 버브(Garmin Virb)360 AT센터 술 축제 VR영상 촬영

Posted by 기자([email protected]) on in
2017 우리술 대축제 VR 코너

2017 우리술 대축제 VR 코너

2017 우리 술 대축제 VR 영상

2017 우리 술 대축제 VR 영상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지난 11월 24일부터 26일까지 양재 AT센터에서 ‘2017 우리술 대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기존과 달리 VR 술빚기 코너가 신설됐으며, VR 영상촬영으로 쓰인 기기는 가민 버브 360이다.

2017 우리 술 대축제 VR 체험관

2017 우리 술 대축제 VR 체험관

이번 행사에서는 방문객들이 VR코너에서 VR기기를 착용하고 가상현실 속에서 명인들이 술 빚는 과정을 볼 수 있게 했다. 술 빚는 현장 체험을 가상으로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가민 버브 360은 5.7K 고화질로 360도 영상이 제작가능한 VR 카메라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과 카메라를 연동시켜 실시간으로 촬영되는 장면을 볼 수 있고 가민에서 제공하는 VIRB Edit라는 컴퓨터 VR 편집프로그램으로 영상을 편집해 유투브, 페이스북 등에 올릴 수 있다. 이 제품은 렌즈를 여러 방향으로 나눠 찍은 후 하나로 이어 붙이는 편집 작업이 탑재되어 있어 촬영된 영상원본을 편집할 수 있거나 업로드 할 수 있다. 특히 촬영 안정화 기술(손떨림 보정)도 장착되어 있어 매끄러운 영상을 담아낼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 버브 360은 술 빚는 과정을 담아내는 데 쓰였지만 제공하는 GPS 및 GLONASS와 같은 내장 위치 센서, 기압계, 가속도계 등은 야외운동(자전거,드라이브,여행)에 더 적합하다. 그리고 10미터 방수가 가능하며 과열 및 습한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도록 견고하게 제작됐다. 1시간 연속 촬영이 가능한 충전식 배터리와 독특한 디자인의 삼각대 및 손잡이가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