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을 유도하는 6가지 유형 , 효과적인 홍보를 위한 팁

행동을 유도하는 6가지 유형 , 효과적인 홍보를 위한 팁

Posted by 기자([email protected]) on in
act to move

act to move

홍보 마케팅 담당자라면 콜투액션에 대해서 한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콜투액션(Call To Action, CTA)이란 사용자의 행동을 유도하는 것을 의미한다.

대표적인 것이 웹사이트의 배너, 이벤트 페이지의 참가신청 ‘버튼’, 쇼핑몰 상품 페이지 하단의 ‘구매’ 버튼, 뉴스 본문 ’공유’ 버튼 등이다.

콜투액션은 ‘전환율’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제품 또는 회사 소개 페이지, 제품 판매링크 또는 이벤트 참여 링크 등이 콜투액션의 대표적 사례다.

콜투액션을 효과적으로 유도하는 6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1. 필요성을 강조해야

사용자에게 행동을 요청하기 전에 먼저 필요성이 느껴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사용자가 어떤 문제를 가졌는지 정의한 뒤, 그 문제에 대한 해법을 제시해야 한다.

2. 동사를 사용해야

명사보다는 동사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구체적인 행동을 지시해 주는 것이 좋다. ‘서비스 구매’ 보다는 ‘서비스를 구매하세요’가 효과적이며, ‘사이트 방문’ 보다는 ‘사이트를 방문하세요’가 더 정확하다. 또한 ‘소셜 공유’ 보다는 ‘소셜미디어에 공유하기’가 명확하다.

3. 긴급함이 느껴지는 표현 활용

행동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긴급함이 느껴지는 표현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지금 방문하세요’, ‘10월 31일까지 신청하세요’, ‘지금 주문하고 혜택을 놓치지 마세요’ 등이 있다.

4. 콜투액션은 하나가 적당

사용자는 자신이 해야 할 행동을 누군가 결정해주길 바란다. 너무 많은 콜투액션 버튼을 놓으면 사용자의 결단력을 흩트려 버린다.

5. 혜택을 제공해야

콭투액션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사용자의 흥미를 유발할 필요가 있다.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도 행동 유도에 도움이 된다. 이벤트 응모에 선물을 제공하는 것이 그 이유다.

6. 지속해서 노출해야

콜투액션은 사용자에게 계속 노출해 그 메시지를 항상 상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웹사이트에서는 모든 페이지에 콜투액션이 있어야 한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