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 전문의가 당신에게 말해주지 않는 3가지 중요한 것들

피부과 전문의가 당신에게 말해주지 않는 3가지 중요한 것들

Posted by 기자([email protected]) on in
이미지 출처 - 위키백과

이미지 출처 – 위키백과

여드름이 젊은 시절 당신의 신경을 조금 건드리는 것 이상으로 당신에게 고통을 줄 경우 당신은 해결책을 위해 피부과 의사를 찾아간다. 의사는 당신과 5분 정도 대화한 후 처방전을 써주고 당신을 돌려보낸다.

피부과 의사들은 다른 의사들과 마찬가지로 광범위한 의학 교육을 마치고 여러 가지의 피부 상태들에 대해 철저히 이해해야 한다. 그들은 매우 똑똑하며 최선을 다하려고 늘 노력한다.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도 준다. 그러나 우리들 중 많은 사람들에게는 그렇지 않은 것 같다. 그들이 우리에게 처방한 약이 효과가 없을 때 그들은 어깨를 으쓱하는 것 말고는 달리 해줄 게 없어보인다.

여드름 치료가 곧 최신 연구를 따라잡기를 희망하지만, 그때까지는 피부과 의사가 말하지 않는 것들로 스스로를 교육하는 것이 우리 자신들에게 훨씬 더 도움이 될 것 같다.

1. 항생제가 최선의 선택은 아니다.
수년 동안 의사들이 여드름 치료를 위해 처방한 첫 번째 옵션은 박테리아를 죽이는 항생제다. 문제는 여드름이 실제로 박테리아에 관한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물론 박테리아는 여드름 문제에 포함돼 있지만 한 때 그렇게 여겨졌던 것처럼 여드름에 관한 전부라는 것은 절대 아니다. 또 여드름을 항생제로 치료할 때 역효과가 발생할 수 있다. 박테리아는 곧 항생제에 대한 내성을 형성할 수 있으며 박테리아를 죽이는 항생제를 장기간 복용할 경우 체내에 있는 유익한 박테리아까지 죽여 몸의 면역력을 떨어뜨릴 수 있다

2. 국소제품은 근본적인 치료책이 아니다.
여드름은 대개 피부 표면에서부터 생기는 것이 아니다. 여드름은 모공 속 깊은 곳에서부터 염증이나 피지가 산화되어 생겨나는 것인데 피부과 의사가 처방하는 대부분의 국소 제품은 박테리아를 죽이거나 피부 세포의 순환을 위한 것이다. 따라서 이런 국소제품들은 다소 도움이 될 수는 있겠지만 여드름의 근본적인 문제는 해결하지 못한다.

3. 여드름은 피부 이상에 관한 것이다
여드름은 증상이며 실제 문제는 아니다. 불행히도 대다수의 피부과 의사는 그렇게 접근하지 않는다. 식단, 스트레스, 정서적 문제 등 많은 것들이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지만 피부과 전문의에게 이러한 요인들과 극복 방법에 대해 충분히 앉아서 들을 수 있는 가능성은 별로 없다.

여드름으로 오랫동안 고생한다면 피부과 전문의를 찾는 것이 하나의 방편이 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그들에게 모든 답을 얻을 수는 없을 것이다. 검색 사항을 넓히고 위의 3가지 것들을 항상 염두에 두는 것이 좋다.

이 기사는 피부 치료사 Brianne Grebil과의 인터뷰를 요약해 작성한 것입니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