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렉 스폭’ 레너드 니모이 별세… “지금 당장 담배 끊어라”

‘스타트렉 스폭’ 레너드 니모이 별세… “지금 당장 담배 끊어라”

Posted by 이인후 기자([email protected]) on in

영화배우 레너드 니모이가 27일 별세했다. 향년 83세.

그는 1970∼80년대 한국의 공중파 TV로 방영되기도 한 SF 시리즈 ‘스타트렉’에서 뾰족한 귀를 가진 ‘스폭’ 역을 맡아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었다.

뉴욕타임스(NYT)는 그의 부인 수전 베이 니모이를 인용해 니모이가 이날 오전 LA에서 말기 만성 폐쇄성 폐질환(COPD)으로 별세했다고 보도했다. 이 병은 연 등과 같이 유해한 물질을 흡입해 폐에 염증반응이 일어나 호흡이 곤란하게 되는 병이다.

고인의 사망 소식에 할리우드 스타들도 애도를 표하고 있다.

영화 ‘스타트렉: 더 비기닝'(09), ‘스타트렉 다크니스'(13)에서 스팍을 연기한 재커리 퀸토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마음이 아프다. 나의 소중한 친구인 당신을 진정으로 사랑했다”며 “당신이 매일 같이 그리울 것 같다. 천사들이 노래로 당신을 안식처로 인도하리라”라고 애도의 뜻을 전했다.

고(故) 니모이의 오랜 동료인 윌리암 샤트너와 조지 타케이 역시 외신을 통해 “나는 그를 내 친형제처럼 사랑했다. 그의 유머와 재능, 사랑하는 능력을 영원히 그리워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故) 니모이는 1966년부터 미국에서 방영된 TV 시리즈 스타트렉에서 지구인과 벌칸인의 혼혈으로 뾰족한 귀에 항상 침착하고 논리적인 과학담당 장교 겸 일등항해사 ‘스폭’ 역을 맡으면서 스타덤에 올랐었다. 이후 영화판 스타트렉Ⅲ(1984년)와 Ⅳ(1986년)의 감독을 맡기도 했다.

한편, 그는 지난 1월 14일 트위터를 통해 만성 폐쇄성 폐질환를 앓고 있다고 팬들에게 알리면서 “나는 30년 전에 담배를 끊었지만, 너무 늦었다”며 “할아버지가 말하는데, 지금 당장 끊어라”라고 썼다. (사진 = 위키피디아)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