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산화 성분 풍부한 슈퍼푸드 ‘토마토’의 효능

항산화 성분 풍부한 슈퍼푸드 ‘토마토’의 효능

Posted by 기자([email protected]) on in
토마토 ⓒ픽사베이

토마토는 많은 요리에 활용될 뿐 아니라 수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영양이 풍부한 채소다. 다음은 토마토의 주요 효능이다.

  1. 풍부한 영양소: 토마토는 비타민 C, 칼륨, 비타민 K, 엽산과 같은 필수 영양소의 좋은 공급원이다. 또한 소량의 비타민 A, 비타민 E 및 다양한 비타민 B를 함유하고 있다.
  2. 항산화 특성: 토마토에는 리코펜, 베타카로틴 및 비타민 C를 포함한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이러한 항산화제는 신체의 유해한 자유 라디칼을 중화하여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고 전반적인 건강을 지원할 수 있다.
  3. 심장 건강: 토마토의 항산화제, 특히 리코펜은 심장병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다. LDL 콜레스테롤(“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4. 암 예방: 토마토의 주요 항산화제 중 하나인 리코펜은 전립선암, 유방암, 폐암 및 위암을 포함한 특정 유형의 암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다.
  5. 피부 건강: 토마토의 높은 비타민 C 함량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건강한 피부에 기여하고 노화의 징후를 감소시킨다. 또한 리코펜은 태양의 UV 광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어느 정도 보호할 수 있다.
  6. 뼈 건강: 토마토에는 뼈 건강에 필수적이며 골밀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K가 포함되어 있다.
  7. 소화 건강: 토마토의 섬유질 함량은 건강한 소화 시스템을 지원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된다.
  8. 체중 관리: 토마토는 칼로리와 지방이 적고 섬유질이 풍부하여 체중 관리 식단에 추가할 수 있다.
  9. 눈 건강: 토마토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눈 건강에 기여할 수 있으며 연령 관련 황반 변성(AMD)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10. 면역 체계 지원: 토마토의 비타민 C 및 기타 항산화제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신체가 감염 및 질병으로부터 방어하도록 돕는다.
  11. 수분 공급: 토마토는 수분 함량이 높아 전반적인 수분 공급에 기여하고 적절한 신체 기능을 지원할 수 있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