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륜 논란에도…홍상수 신작 ‘강변호텔’ 히혼영화제 3관왕 쾌거

불륜 논란에도…홍상수 신작 ‘강변호텔’ 히혼영화제 3관왕 쾌거

Posted by 기자([email protected]) on in
영화 강변호텔의 스틸컷

영화 강변호텔의 스틸컷

불륜 논란과는 별개로 홍상수 감독의 신작이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29일 영화 ‘강변호텔’ 측은 “지난 24일 폐막한 제56회 히혼국제영화제에서 최우수 작품성, 각본상, 남우주연상 등 3관왕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히혼국제영화제는 스페인 아스투리앗 지방에 위치한 항구도시 히혼에서 지난 1963년부터 시작된 영화제로 전세계 시네아스트들의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권위있는 영화제다. 

홍상수 감독은 2013년 제 63회 히혼국제영화제에서 ‘지금은 맞고 그 때는 틀리다’라는 작품으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2017년 제 55회 히혼국제영화제에서는 ‘밤의 해변에서 혼자’에 출연한 배우 김민희가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올해 제56회 히혼국제영화제에서 홍상수 감독의 작품을 중 ‘풀잎들’과 ‘강변호텔’이 동시 초청됐으며 각각 특별상영, 경쟁부문에 초청 및 상영됐다.

경쟁부문 초청작인 ‘강변호텔’은 최우수작품상, 남우주연상-기주봉, 최우수각본상 3개 부문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배우 기주봉은 ‘강변호텔’로 지난 8월 열린 제17회 로카르노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데 이어 다시 한 번 해외 유수영화제의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히혼국제영화제의 심사위원단은 ‘강변호텔’에 대해 “현대의 훌륭한 작가들 중 한 사람인 홍상수의 비범하고 왕성한 창조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였다. 그는 우리의 가장 중요한 주제를 기교적 수사나 엄숙함의 태도 없이도 다룰 수 있음을 계속 증명해왔다. 강변호텔은 홍상수가 은총의 상태에서 만들어 낸 작품이다”며 호평을 보냈다.

한편, 홍상수 감독과 그의 연인으로 알려진 김민희는 ‘지금은 맞고 그 때는 틀리다’에서 감독과 배우로 만났고, 2016년부터 불륜설이 불거졌다. 이후 2016년 홍상수 감독이 아내 조 씨를 상대로 이혼소송을 제기하면서 불륜설이 공식적으로 확인됐고, 현재까지 이혼재판이 진행중이다.

강변호텔은 2019년 개봉한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