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초 만에 상대를 매혹시키자! <호감 가는 첫 인상 형성하는 법>

3초 만에 상대를 매혹시키자! <호감 가는 첫 인상 형성하는 법>

Posted by 기자([email protected]) on in

누군가를 처음 만났을 때 매우 짧은 찰나의 순간에 상대방에 대한 느낌이 형성된다는 사실을 아는가?

연구마다 차이는 있지만 상대방의 첫 인상이 호감이냐 비호감이냐를 판단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고작 0.03초 ~ 0.13초로 알려져있다. 첫 인상을 판단하는 데 정확히 어느 정도의 시간이 걸리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매우 빨리’ 첫 인상이 각인된다는 것이다. 

단시간에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기 위해 누구나 할 수 있는 첫 인상 형성의 법칙을 소개한다. 

▲ 좋은 첫 인상을 남기는 법. 이미지는 본문의 내용과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음.

▲ 좋은 첫 인상을 남기는 법. 이미지는 본문의 내용과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음.

 

1. 표정 성형하기

얼굴 이미지 결정에 있어서 가장 큰 역할을 하는 것은 표정이다. 많은 사람들이 눈이나 코 모양 같은 얼굴 성형이나 메이크업, 헤어스타일에는 관심을 기울이지만 정작 표정관리는 소홀히 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표정이야말로 얼굴 이미지를 결정하는 치명적인 요소이다. 

2. 인사 잘하기

처음 만난 상대에게 먼저 악수를 건네는 것이 좋은 첫 인상 형성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 악수를 할 때는 미소를 머금은 채 상대의 눈을 쳐다보며 손에 적당한 힘을 주고 네 다섯번 흔들어주는 것이 좋다. 

3. 목소리와 말투, 발음에 신경쓰기

호감가는 목소리와 말투는 긍정적인 첫 인상 형성에 즉효다. 편안하고 부드러운 목소리를 만들기 위해 발성연습을 하면 좋다. 말의 속도는 너무 빠르지도 느리지도 않게 적당해야 하며, 정확하고 또박또박한 발음을 구사하면 좋은 인상을 남기게 된다.

4. 옷을 잘 입자

사람은 자고로 상황에 맞게 옷을 잘 입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의 직업과 신분, 장소에 맞는 옷차림은 상대에게 신뢰를 줄 뿐만 아니라 자신감도 향상시킬 수 있는 유용한 도구다. 옷의 색깔이라든지 디자인 등을 자신에게 맞는 것으로 선택할 줄 아는 요령을 터득하자.

5. 올바른 자세를 가지자

외모나 인상, 옷차림 뿐만 아니라 올바른 자세가 상대방에게 끼치는 영향은 생각보다 크다. 걷는 자세가 좋지 않거나 서 있을 때, 혹은 앉아 있을 때 자세가 이상하면 안 좋은 인상을 주기 십상이다. 올바른 자세는 평소의 생활태도를 보여주는 척도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호감 가는 첫 인상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