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민신청허가 폐지’ 청와대 국민청원 68만 돌파… ‘조두순 출소 반대’ 넘어

‘난민신청허가 폐지’ 청와대 국민청원 68만 돌파… ‘조두순 출소 반대’ 넘어

Posted by 이인후 기자([email protected]) on in
난민 신청 허가 폐지 청원. ⓒ청와대 청원 페이지 캡쳐

난민 신청 허가 폐지 청원. ⓒ청와대 청원 페이지 캡쳐

제주도 예멘 난민 사태 관련, 대한민국의 난민 수용을 반대한다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10일 오전 10시 기준으로 동의자 68만 명을 넘어 역대 최다 수치를 기록했다. 청원 동의는 역대 최대 동의를 얻었던 ‘조두순 출소반대’ 청원(61만 5354명) 기록을 훌쩍 넘긴 수치다.

해당 청원인은 “현재 불법체류자와 다른 문화마찰로 인한 사회문제가 여전히 존재한다”며 “구태여 난민신청을 받아 그들의 생계를 지원해주는 것이 자국민의 안전과 제주도의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지 심히 우려와 의문이 든다”고 말했다.

이어 “또한 신청을 받으러 온 난민들이 진정 난민들일지도 의문이 있으며 가까운 유럽이 아닌 먼 대한민국까지 와서 신청을 한 이유에 대해서도 의구심이 드는 바, 다시 재고하거나 엄격한 심사기준을 다시 세우거나 폐지해야 한다”고 했다.

아울러 “유럽과 다른 선진국은 난민문제에 대해 사죄해야할 역사적 선례가 있다”며 “자국민의 치안과 안전, 불법체류 외 다른 사회문저를 먼저 챙겨주시기 부탁드리고, 난민 입국 허가에 대한 재고와 심사기준에 대한 전반적인 제도에 대해서 폐지 또는 개헌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했다.

이 청원글은 마감일(13일)까지 3일의 시간이 더 남아있어 더 많은 사람의 동의를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