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주유소 상상프로젝트 VR 촬영

SK 주유소 상상프로젝트 VR 촬영

Posted by 기자(imobiletimes@gmail.com) on in
출처 - SK 에너지 공식 공모전 포스터

출처 – SK 에너지 공식 공모전 포스터

SK 이노베이션은 기존 SK 에너지의 3600여곳 주유소를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사업을 ‘주유소 상상 프로젝트’로 시작했다

SK 이노베이션은 지난 21일 “주유소를 공유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기 위한 ‘주유소 상상 프로젝트’행사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SK 이노베이션에서는 주유소,세차장,유휴부지와 같은 기존 인프라만 공유하는 것이 아니라 사업구조, 마케팅, 경영관리, 무형자산,주유소 간 네티워크 등도 공유하겠다고 했다.

특히 공모전에서는 비지니스,아이디어뿐만 아니라 한 줄 아이디어 파트도 추가해 ‘자신이 상상한 SK 주유소’를 글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출처 - SK 에네지 인프라 설명

출처 – SK 에네지 인프라 설명 페이지

효과적인 공모를 위해 SK 이노베이션은 VR(가성현실)기술을 이용해 인프라를 설명했다.

이때 사용한 기기는 미국 웨어러블 전문기업 가민에서 출시한 5.7K 버브 360다. 작동법이 간단해 누구나 쉽게 고화질 촬영이 가능하며 내장된 4개의 고감도 마이크를 통해 모든 방향에서 완벽하게 사운드를 담아낼 수 있다. 가독성이 뛰어난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버브 360은 별도 하우징 없이 10미터 방수가 가능하며 과열 및 습한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도록 견고하게 지작되었다. 1시간 연속 촬영이 가능하며 독특한 삼각대 및 손잡이가 구성품에 포함된다.

이번 공모전에 사용된 기능은 영상 촬영 기능이 아니라 사진 촬영 기능이다. 버브 360는 고화질 360도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고화질 360도 사진도 촬영할 수 있다. VR 사진의 특징은 특정된 공간의 상하좌우 360도를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이 기술을 특정된 VR 기기만이 제공한다.

한편 가상현실 기술을 SK 에너지 공고에 사용함으로 인해 공모전 참여자들이 한 눈에 인프라들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