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로 나이 속일 수 있어도 목주름은 거짓말 안해, ‘목주름 관리법’

얼굴로 나이 속일 수 있어도 목주름은 거짓말 안해, ‘목주름 관리법’

Posted by 기자([email protected]) on in
▲ 이미지 - 픽셀

▲ 이미지 – 픽셀

 

바야흐로 얼굴만 보고서는 나이를 가늠하기 어려운 시대가 도래했다. 피부에 좋은 음식과 각종 화장품들이 대중에게도 널리 보급되면서 꾸준한 관리를 통해 누구나 동안이 될 수 있는 시대가 온 것이다. 그러나 아무리 실제 나이에 비해 젊어보이는 사람에게도 아킬레스건이 있다. 바로 목 피부이다. 목 피부를 보면 대강 나이를 알 수 있다. 아무리 백옥 같은 피부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목 피부 관리를 소홀히 하면 나이를 속일 수가 없다.

목에는 피지선이 적게 분포하고, 많은 움직임에 비해 피부를 잡아주는 근육은 적어 얼굴보다 노화가 더 빠르다. 목도 얼굴처럼 항시 자외선에 노출되지만 목까지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르는 사람은 드물기 때문에 목주름은 흔히 세월의 나이테라고 불린다.

목 주름은 크게 ‘가로주름’과 ‘세로주름’ 2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가로주름은 근육의 운동 방향에 따라 생기고, 세로주름은 노화로 인해 목 피부가 늘어지면서 생기게 된다.

자연스러운 노화에 의해 발생하는 세로주름은 어쩔 수 없다 쳐도, 가로주름은 잘못된 습관만 고치면 누구나 예방할 수 있다.

턱을 괴는 습관, 고개를 푹 숙이는 습관, 높은 베개를 베고 자는 습관은 가로주름을 깊게 만드는 주요한 원인이 된다.

목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허리를 펴서 목까지 꼿꼿이 유지하는 자세가 도움이 된다. 잠자리에 들 때는 낮은 베개를 베고 되도록 정자세로 누워 자는 것이 좋다. 세수 할 때는 목에도 보습제를 발라 유수분 균형을 유지하고, 머리를 상하좌우로 움직여 뻣뻣한 목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요구된다. 외출시에는 자외선차단제를 목까지 발라주며, 그렇지 않을 때에는 머플러, 스카프를 두르거나 목까지 보호해주는 터틀넥을 입는 것이 좋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