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수능, D-2 앞으로… 수험생 유의사항은?

15일 수능, D-2 앞으로… 수험생 유의사항은?

Posted by 기자(imobiletimes@gmail.com) on in
숙명여고 시험지 유출 의혹 사건의 물증이 확보됐다.

수능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15일 치러지는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수능을 치르기 위해서는 새로운 학습을 시작하기보다는 몸과 컨디션을 수능에 최적화시키기 위해 수능 시간표 대로 생활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 교육부의 수험생 유의사항을 숙지하고 실수를 최소하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13일 교육부의 수험생 유의사항에 따르면 수험생들은 시험 전날인 14일 예비소집에서 수험표를 받고 유의사항을 숙지한 뒤 시험장 위치와 신분증 등을 미리 점검해야 한다.

수험표에 기록된 선택영역과 선택과목도 확인해야 한다. 시험 당일에는 오전 8시1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들어가야 한다. 1교시를 선택하지 않은 수험생도 같은 시간까지 시험장에 들어간 뒤 감독관 안내에 따라 대기실로 이동해야 한다.

수험표를 잃어버린 경우 응시원서에 붙인 사진과 같은 사진 1장, 신분증을 갖고 시험장에 있는 시험관리본부에서 재발급받아야 한다.

기타 시험을 치르는 가운데 유의해야 할 사항은 아래와 같다.

-답안지는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만을 사용해 작성해야 하며, 그 외의 펜을 사용하는 경우 수험생이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은 시험감독관이 지급함)

-답안지는 컴퓨터로 처리되므로 구기거나 이물질(엿가루 등)로 더럽혀서는 안 됨.

-답안지에는 다른 어떠한 형태의 표시도 하여서는 안 됨.

-흰색 수정테이프를 이용하여 답안지 답란 수정이 가능함.

-한 문항에 답을 2개 이상 표기한 경우와 불완전한 표기를 하여 오류로 판독된 경우는 해당문항을 “0점” 처리함.

-기타 답안 작성 및 표기의 잘못으로 인하여 일어나는 모든 불이익은 수험생 본인이 감수하여야 함.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