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성교회, ‘PD수첩’ 800억 비자금 의혹 방영에 “교회 소유… 재산 대물림 아냐”

명성교회, ‘PD수첩’ 800억 비자금 의혹 방영에 “교회 소유… 재산 대물림 아냐”

Posted by 기자([email protected]) on in
사진=명성교회

사진=명성교회

MBC ‘PD수첩’이 9일 ‘명성교회 800억의 비밀’ 편을 통해 명성교회 800억 비자금 실체를 보도했다. 이에 명성교회 측은 10일 법적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는 재정담당 박아무개 장로의 자살과 800억 비자금, 그리고 시가 1600억 상당의 부동산이 명성교회 소유라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명성교회 측은 10일 “비자금이 아닌 정당한 이월 적립금이다. 종교의 특수성을 고려하지 않고 허위사실과 단순 흑백논리로 마녀사냥식 여론몰이를 함으로써 교회와 교인들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했다. 민·형사상 법적 대응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입장을 내놨다.

이어 “명성교회 소속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가 MBC에 공문을 보내 800억 원은 비자금이 아니며 교회 명의의 확인된 재정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자금은 큰 규모의 선교 프로젝트 실행을 위한 것”라고 설명했다.

보유 부동산에 대해서는 “교회수양관, 교역자 자녀 장학관, 지교회부지 등”이라며 “특정 개인 소유가 아닌 교회 소유임에도 이를 마치 대물림하는 재산으로 규정해 비난한 것은 심히 유감”이라고 했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