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영, ‘뷰티풀 데이즈’로 6년 만에 스크린 복귀, 극중 탈북여성 역할

이나영, ‘뷰티풀 데이즈’로 6년 만에 스크린 복귀, 극중 탈북여성 역할

Posted by 기자([email protected]) on in
부산국제영화제에 참석한 이나영이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부산국제영화제에 참석한 이나영이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배우 이나영이 6년 만에 스크린으로 복귀한다.

4일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중극장에서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 ‘뷰티풀 데이즈’ 공식 기자회견이 진행됐다.

영화는 탈북 여성 엄마(이나영 분)와 중국인 조선족 대학생 젠첸(장동윤 분)의 이야기를 그려낸다. 가족을 버리고 한국으로 도망간 엄마와 그런 엄마를 미워하던 아들의 16년 만의 재회를 다룬 작품이다. ‘뷰티풀 데이즈’는 이나영이 2012년 영화 ‘하울링’ 이후 6년 만에 스크린 복귀작으로 선택한 작품이다.

이나영은 “제가 맡은 엄마 역은 비극적인 상황 속에서도 최선의 방식으로 담담하게 삶을 살아간다”고 운을 뗐다. 이어 “공백기에도 어떤 연기를 해야 될 것인지 계속 생각했다. 관객들과 어떤 이야기로 다시 자신있게 만날 수 있을지 생각하다 시간이 길어졌다. ‘뷰티풀 데이즈’는 대본이 마음에 쏙 들어서 선택하게 됐다”며 캐릭터 소개와 함께 작품 선택 이유를 밝혔다.

연출을 맡은 윤재호 감독은 탈북자들을 다룬 다큐멘터리로 주목 받아왔고 ‘뷰티풀 데이즈’로 첫 극영화를 선보이게 됐다.

한편,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는 4일 개막하여 오는 13일까지 부산 일대에서 열린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