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교육부 장관 임명, 자유한국당 “자진사퇴하라” 규탄

유은혜 교육부 장관 임명, 자유한국당 “자진사퇴하라” 규탄

Posted by 기자([email protected]) on in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사진)를 포함한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문재인 대통령의 유은혜 후보 교육부 장관 임명에 결사 반대하는 목소리를 높였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사진)를 포함한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문재인 대통령의 유은혜 후보 교육부 장관 임명 소식에 결사 반대하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대통령의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임명 결재에 대해 강력하게 반발했다. 이들은 “대한민국 교육에 대한 문 정권의 포기선언이 완성됐다”며 “문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와 유 후보의 자진 사퇴를 촉구했다.

한국당은 2일 오전 국회 로텐더홀에서 긴급 의원 총회를 열어 유 장관 임명을 ‘내로남불 코드장관’으로 규정하고 사퇴를 촉구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모두 발언에서 “정치자금 허위보고에 지역사무실 임대료 대납, 남편 회사 일감 몰아주기 등 대한민국의 미래 교육을 맡겨도 되는지 그 역량이 의심스러운 유은혜 카드를 밀어붙였다”며 “문재인 정부가 반의회주의적인 폭거를 자행했다”고 성토했다.

이어 “전문성과 도덕성을 문제 삼아 이 사람만큼은 교육부 장관으로 임명하면 안 된다는 학부모들의 절절한 목소리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문 대통령이 1년 짜리 교육부 장관 임명을 끝내 강행했다”며 “이 정부는 도대체 누구를 위한 정부냐”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더이상 문재인 정권의 독단에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맡길 수 없다”며 “비록 문 대통령이 아집으로 임명했지만 유 의원은 자신의 역량과 도덕성 문제를 깨닫고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전희경 의원도 비판에 동참했다. 그는 “오늘 유은혜 후보 임명 강행으로 대한민국 교육에 대한 문재인 정권의 포기가 선언됐다”고 발언했다.

전 희원은 계속해서 “오락가락 갈팡질팡 교육정책으로 인해 학부모와 학생들의 혼란을 가중시켜온 문재인 정권은 이제 김상곤 장관과 교육정책에 있어선 쌍둥이요, 실패한 교육정책을 국회에서 청와대에 하명 받아 오히려 속도전을 펼치겠단 다짐을 하는 유은혜 후보를 임명 강행했다”며 “야당 무시, 국회 무시가 아니라 그동안 청원게시판, 주요 포털, 맘카페 등을 통해 유 후보만은 절대 안 된다고 절규한 국민 기대를 무참히 짓밟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전문성과 비전 없는 후보가 결정적 하자 없는 후보라면, 우리는 문재인 정권 내내 더 괴이한 후보를 지켜봐야 한다는 것인가”라며 “국민 열망에 따라 1년짜리 코드 후보, 정치 후보를 임명시킨 일은 바로잡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자신에게 걸맞지 않은 옷을 입은 유은혜 후보는 사퇴하고 여당 의원으로서 마지막 책무를 다하라”고 덧붙였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