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우 골에 “주워먹었다” 김정근 캐스터 부주의한 발언 사과

이승우 골에 “주워먹었다” 김정근 캐스터 부주의한 발언 사과

Posted by 이인후 기자([email protected]) on in
김정근 캐스터(가운데)가 중계 도중 부주의한 말실수를 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김정근 캐스터(가운데)가 중계 도중 부주의한 말실수를 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MBC 김정근 캐스터가 아시안게임 축구 중계 도중 부적절한 표현을 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23일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16강전 한국 VS 이란 경기 중계를 맡은 김정근 캐스터는 후반 9분 이승우가 추가 득점에 성공하자 “이승우의 재치있는 골, 이승우 선수가 멋지게 골을 하나 가져옵니다”라며 상황을 전달했다.

이승우는 당시 상대 선수의 수비 실책을 틈타 두 명의 수비수를 완벽히 제치고 쐐기골을 터뜨렸다. 그리고 나서 김정근 캐스터는 “이승우의 재치 있는 플레이, 이런 걸 우리가 주워 먹었다고 표현해도 될까요?”라고 말했다. 

그러나 안정환 해설위원이 “주워 먹은거 아니에요”라고 말하자 김정근 캐스터는 “완벽하게 요리해서 완벽하게 만들어 냅니다”고 발언을 정정했다.

이어 서형욱 해설위원 또한 “이게 어떻게 주워먹은 거냐. 요리해 먹은 거지”라며 김정근 캐스터의 발언을 바로잡았다.

결국 ‘주워먹었다’는 표현 때문에 김정근 캐스터는 결국 사과까지 하게 됐다. 그는 “뜻하지 않은 말실수로 멋진 골을 기록한 이승우 선수에게 죄송하게 됐다”며 “앞으로 차분하고 정확한 중계를 하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 남은 중계방송에서는 이런 실수가 없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