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맥축구’ 논란 황의조, 첫 경기부터 해트트릭 폭발 “다음 경기 준비 잘 할 것”

‘인맥축구’ 논란 황의조, 첫 경기부터 해트트릭 폭발 “다음 경기 준비 잘 할 것”

Posted by 기자([email protected]) on in

 

인맥축구 논란의 주인공 황의조가 레바논 전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인맥축구 논란의 주인공 황의조가 레바논 전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황의조(감바 오사카 소속)가 해트트릭으로 불명예스러운 ‘인맥 축구’ 논란을 스스로 잠재웠다.

황의조는 15일(한국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반둥시 자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 진행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E조 1차전 한국-바레인의 경기에서 3골을 기록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황의조는 0-0으로 팽팽한 전반 17분 김문환(부산)의 패스를 받아 골문 오른쪽에서 빠르게 돌아 오른발 슛을 연결, 바레인의 골네트를 갈랐다. 전반 23분 김진야(인천)의 골 장면에서는 오른쪽 측면에서 패스를 잘 찔러 득점의 발판을 마련했다. 황의조는 전반 36분과 43분에 추가골을 넣어 전반에 해트트릭을 작성하는 발군의 기량을 뽐냈다.

황의조는 지난달 16일 와일드카드(23세 이상)로 발탁되었을 때 당시 논란의 중심에 섰다. 함께 뽑힌 와일드카드 손흥민(토트넘), 조현우(대구FC)가 월드컵에서 좋은 기량을 보여준 반면 황의조는 대표팀에서 이렇다 할 활약을 보여준 적이 없기 때문이다.

때문에 성남 FC 시절 김학범 감독과의 인연 때문에 인맥의 힘으로 선발된 것 아니냐는 의혹을 받았다. 특히 최근 스페인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강인(17)이 엄청난 실력을 발휘하면서 상대적으로 황의조에 대한 비난 수위는 높아졌다.

경기 후 황의조는 ‘인맥축구’ 논란에 대해 직접 언급했다. 그는 “앞으로 많은 경기가 있다. 남은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며 실력으로 자신을 둘러싼 논란을 일축시키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