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졸 중소기업 재직하면서 대학 다니는 9000명 등록금 전액 지원, 신청은 어디서?

고졸 중소기업 재직하면서 대학 다니는 9000명 등록금 전액 지원, 신청은 어디서?

Posted by 기자([email protected]) on in
자료 - 교육부 제공

자료 – 교육부 제공

 

고교 졸업 후 중소기업에 취업해 일을 하면서 대학에 다니는 9000여 명에게 대학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는 제도가 마련됐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위와 같은 내용을 담은 ‘고졸 후학습자 장학금(희망사다리 장학금Ⅱ유형) 기본계획’을 30일 발표했다.

후학습 장학금은 청년일자리 대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고졸 재직자들이 학비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올해 2학기부터 도입된다.

지원 대상자는 3년 이상 재직자 가운데 현재 중소/중견 기업에 재직하는 재학생 (1~4학년)이다. 직전 학기 성적이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이면 가능하다. 장학금을 지원받는 학생은 수혜 학기당 4개월 간 기업에 재직해야 한다. 지원대상 학교는 일반대, 전문대, 원객대 등이다. 다만, 교육대와 2018년 대학구조개혁평가 재정지원 E등급 평가 대학은 제외된다.

고졸 후학습자 장학금을 받으려면 8월 6일부터 17일까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제출서류 검증을 거쳐 9월까지 장학생을 선발해 10월 중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김영곤 교육부 직업교육정책관은 “고졸 후학습자 장학금 지원으로 우리 사회에 선취업 후학습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희망사다리 장학금을 더욱 확대해 중소기업 취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취업 확대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