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유조선은 북한 선박에 뭘 건넸나?

한국 유조선은 북한 선박에 뭘 건넸나?

Posted by 기자(nationnews@naver.com) on in
출처 - pixabay

출처 – pixabay

 

13일, 일본 정부가 이달 초 한국 국적 유조선이 해상에서 북한 선박의 환적에 관여한 의혹이 있다며 우리 정부에 사실 조사를 요구했다고 산케이신문은 전했다.

산케이신문에 따르면 일본 해상자위대 함정이 이달 초 동중국해 공해 상에서 한국 국적 유조선이 북한 유조선에 접근하는 것을 확인했다.

그러나 대량의 화물 환적에 따른 선박 중량 감소로 선체가 해수면 위로 좀더 올라오는 현상이 한국 국적 유조선에서 확인되지 않았다.

산케이신문은 “한국 선박이 관여한 환적이 미수에 그쳤을 가능성도 있지만, 한국 국적 선박이 대북 환적에 관여한 의혹이 제기된 것은 처음”이라고 주장했다.

일본 정부 관계자는 어떤 이유에서인지 환적을 실행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한국적 유조선은 이후 한국으로 돌아간 것으로 보인다고 산케이신문은 전했다.

일본 정부로부터 이런 정보를 들은 한국 정부가 조사에 나섰지만 해당 유조선 관계자는 환적 행위를 부정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산케이신문은 “아직 한국 정부로부터 일본 정부에 정식 조사결과는 통보되지 않았다”며 “한국적 유조선이 과거에도 해상에서 수상한 행동을 했었다는 정보도 있다”고 주장했다. 사실로 밝혀질 경우 대북제재 위반이다.

선관위에서의 선거 실명제 요청으로 인해 선거운동기간(2018. 5. 31. ~ 6. 12.) 중에는 댓글 기능을 비활성화합니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