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경찰의 TV조선 압수수색은 반反헌법적 행위”

안철수, “경찰의 TV조선 압수수색은 반反헌법적 행위”

Posted by 기자([email protected]) on in

26일, 안철수 페이스북에 전날(25일) 경찰의 TV조선 압수수색에 대하여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는 “어제 언론사 압수수색 시도에서 또 한 번 이 정권의 실체를 본다”면서 “‘헌법이 보장하는 언론 출판의 자유를 심대하게 침해하는 것…이를 용납한다면 민주주의 국가가 아니다’ 이는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정부 때 정부비판 보도를 한 세계일보 압수수색 시도에 대해 강하게 비판한 내용인데 정권이 바뀌고 똑같은 일을 정부여당이 자행하고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안 후보는 “취재윤리를 위반하고 절도까지 일어난 것은 분명 잘못된 일이고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면서도 “그렇다고 해서 언론사 압수수색까지 벌이는 것은 ‘빈대 미워 집에 불 놓는 격’”이라며 수사기관의 중립성을 요구했다.

또 안 후보는 “자신들의 입장과 다르다고, 자신들에게 제기된 의혹을 파헤치려 한다고, 권력기관을 동원해 언론을 겁박하고 재갈을 물린다면 그것 자체로 반민주주의”며 “헌법이 보장한 ‘언론 출판의 자유’를 침해하는 반헌법적 행위”라고 못박았다.

그리고 안 후보는 “지난 대선 때, 또다시 5년을 싸움만으로 보내지 말아야 한다고 했는데, 민생은 뒤로한 채, 결국 또 다시 청군백군 옷만 갈아입은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고 탄식했다.

끝으로 안 후보는 “‘김기식 감싸기’에 이은 ‘김경수 감싸기’로 청와대가 이성을 잃은 채, 불법 여론조작을 은폐하며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권력의 힘으로 기본권마저 억압하는 일을 계속한다면 분명히 심판받게 될 것”이라면서 “문재인 정부는 지난 박근혜 정권의 결말을 반드시 기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안철수 페이스북

출처 – 안철수 페이스북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