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정상회담 앞두고 미국 상원 “북한 수용소의 전면 철폐 결의안 발의”

북미정상회담 앞두고 미국 상원 “북한 수용소의 전면 철폐 결의안 발의”

Posted by 기자([email protected]) on in
출처 - todayshomepage.com

출처 – todayshomepage.com

 

25일(현지시간), 미 상원에선 북한과 미국 간 정상회담을 앞두고 공화당 중진인 오린 해치 상원의원이 북한 수용소의 전면 철폐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발의했다고 미국의 소리(VOA)는 전했다.

 

– 해치 의원 “북한 수용소 시스템은 반인륜적 범죄”

이날 이번 결의안과 관련해 해치 의원은 “북한 수용소 시스템은 반인륜적 범죄”라며 “이런 끔찍한 행위들을 집단적으로 규탄하는 데 앞장서 목소리를 내는 것은 미국과 양심이 있는 모든 국가들의 의무”라고 지적했다.

이어 “우리(모든 국가들)가 행동에 나서는 것은 전 세계가 이런 잔인함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는 분명한 메시지를 김정은에게 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상원의원들 한 목소리로 남북, 미북 정상회담만큼 중요한 게 ‘북한 인권 문제’

또한 성명을 통해 크리스 밴 홀런 민주당 상원의원은 “미국이 북한과 비핵화 논의에 나서는 시점에서 북한의 형편 없는 인권 유린 실태 또한 반드시 폭로해야 한다”며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 북한이 잔혹한 강제 노동 시스템에 대한 대가를 치르도록 할 때”라고 지적했다.

그리고 가드너 의원도 “완전하고 검증 가능하며 되돌릴 수 없는 한반도 비핵화를 달성하기 위한 최대 압박 캠페인을 지속하면서도 북한의 형편없는 인권 기록을 제쳐둬선 안 된다”고 밝혔다.

 

– 2016년 발효된 ‘북한 제재 및 정책 강화법’에 따라 이미 김정은과 북한 고위 관리들은 인권 유린 남용자로 지정됐다.

이어 결의안 공동 발의자인 캐서린 코테즈 마스토 민주당 상원의원은 “북한에 만연한 고문과 인간의 삶에 대한 무시 행위를 규탄하고 주목시키는 데 단합돼야 한다”고 호소했다.

또 “김정은 정권 아래서 조직적인 인권 침해가 지속돼 왔다는 수많은 증거가 있다며 북한 주민 수만 명에 대한 이런 야만적이고 비인간적인 대우를 미국은 그냥 지켜볼 수 없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우리는 우선 북한의 핵 프로그램을 종식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지만 북한 주민들을 잊지 않아야 되는 것은 우리의 의무”라고 덧붙였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