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과 자주 껴안으면 감기 걸릴 확률도 떨어진다

연인과 자주 껴안으면 감기 걸릴 확률도 떨어진다

Posted by 이인후 기자([email protected]) on in
▲ 이미지 - pxhere

▲ 이미지 – pxhere

 

옆에 있는 연인과 자주 포옹을 하는 등의 스킨십을 하면 감기에 걸릴 확률이 떨어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최근 브리티쉬 저널은 연인과 포옹, 성관계 등 스킨십을 많이 하면 감기를 예방할 수 있다는 흥미로운 연구 결과를 소개했다.

미국 펜실베니아 주 피츠버그 카네기 멜론 대학 연구팀은 건강한 성인 400명을 대상으로 감기와 포옹 간의 상관관계에 대해 조사했다.

연구팀은 실험에 참가한 사람들에게 연인과의 관계에서 느끼는 사랑, 갈등, 불화 등 감정적인 요소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후 감기 바이러스에 노출됐을 때 앞선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감기에 걸린 사람들과 걸리지 않은 사람들 사이의 상관관계를 분석했다.

그 결과 연인이나 배우자와 포옹을 하거나 성관계를 가진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감기에 걸릴 확률이 32% 낮았다. 또, 감기에 걸리더라도 포옹을 하지 않는 집단에 비해 약한 증상을 보였다.

연구팀은 “타인과 지속적인 갈등 관계에 놓여있는 사람들은 감기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이 매우 떨어졌다”며 “이와 달리 연인과 사이가 좋고 잦은 스킨십을 하는 사람들은 감기에 걸릴 확률이 눈에 띄게 떨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포옹은 옥시토신의 분비를 증가시키고 이것이 스트레스를 억제해준다”며 “스트레스가 감소되면 감기를 이길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고 부연했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