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잠’ 자고 싶으면 무거운 이불 덮으세요!

‘꿀잠’ 자고 싶으면 무거운 이불 덮으세요!

Posted by 기자([email protected]) on in
▲ 이미지 - 픽사베이

▲ 이미지 – 픽사베이

 

잘 때 무거운 이불을 덮고 자면 불면증이 해소될 뿐만 아니라 질 높은 수면을 취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영국 일간 메트로는 최근 이러한 연구 결과를 인용해 두껍고 무게감 있는 이불이 잠 잘 때 사람을 차분하게 만들고 편안한 수면에 빠지게 만든다고 보도했다.

충분한 잠을 자는 것은 사람의 건강에 여러가지 장점들을 가져다 준다. 그러나 잠이 부족하면 다음 날 활동시간에 집중력이 떨어지며 엄청난 스트레스에 시달리게 된다. 이 같은 불면증이 지속되면 심장마비 등과 같이 생명에 직격탄을 줄 수 있는 질병에 걸릴 수도 있다.

무거운 이불이 주는 압박감은 우리 신체적 긴장감을 완화시켜 주며 심리적으로도 편안하게 해 준다. 연구는 무거운 이불을 덮는 효과가 타인과 포옹할 때 발생하는 효과와 비슷하다고 설명했다.

이렇게 무거운 이불이 우리에게 어느 정도의 압박감을 가져다주면 몸에서 ‘세로토닌’ 분비가 증가하게 되고 세로토닌은 잠에 빠졌을 때 ‘멜라토닌’으로 변환된다. 변환된 멜라토닌은 우리가 질 높은 수면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멜라토닌은 인체의 생체리듬에 관여하는 호르몬으로 멜라토닌이 부족하면 수면장애에 시달리게 된다.

아기들이 포근하고 두꺼운 이불을 덮으면 잠을 잘 자는 것도 동일한 이치다.

이와 관련해 국립 수면 학회는 “멜라토닌이 생성되면 약 12시간 동안 머무르게 되는데 이 때문에 사람들이 편안하게 잘 수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