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진 구속, 한국당 “우파 숙청 작업” vs 더민주 “MB 수사로 확대해야” 갈등

김관진 구속, 한국당 “우파 숙청 작업” vs 더민주 “MB 수사로 확대해야” 갈등

Posted by 기자([email protected]) on in
▲ 김관진 전 국방부 장관

▲ 김관진 전 국방부 장관

 

자유한국당은 11일 김관진 전 국방부 장관이 국군 사이버사령부 여론조작 혐의로 구속된 것과 관련해 “우파 궤멸을 위한 대대적 숙청작업”이라고 비판했다.

정용기 한국당 원내대변인은 구두 논평에서 “군과 검찰, 국정원 등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지키기 위해 일했던 사람들을 대상으로 숙청작업을 벌이고 있다”며 “국가 안보 위기 상황에서 숙청작업을 벌이는 게 심히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그러나 더불어민주당은 김 전 장관의 구속이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로 확대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이 날 구두 논평에서 “군 댓글부대 사건은 마지막을 향해 가고 있다”며 “이명박 전 대통령을 수사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 전 장관의 진술에서도 이 전 대통령이 관여한 점이 나오지 않았느냐”며 “검찰은 철저한 수사로 진실을 명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명박 정부 당시 온라인 여론조사활동에 관여한 의혹을 받고 있는 김 전 장관은 이 날 새벽 구속됐다. 검찰은 이명박 정부 청와대로 수사를 확대할지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