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학]신체 중 가장 더러운 부위는 어딜까?

[건강과학]신체 중 가장 더러운 부위는 어딜까?

Posted by 기자([email protected]) on in

대부분 한국인들은 신체청결을 위해 매일 힘쓰고 있을 것이다. 청결하면 더 건강해 질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하지만 “더럽다”의 정의는 과연 무엇일까? 신체 중 가장 더러운 부위는 어딜까? 미국은 이 문제에 대해 연구를 진행했는데 사 인체 중 두피,구강,겨드랑이,대장 네 부위가 가장 더럽다고 한다.

[건강과학]

[건강과학]

1.두피

“예방”이라는 잡지의 연구에서는 0.0001m²의 두피에는 약 100만마리의 미생물이 살고 있다고 한다. 그중 제일 많은 미생물은 모낭충이다.

대책: 머리를 자주 감고 아침 저녁으로 빗질을 해야 한다. 머리를 빗으면 두피를 자극해 두피가 산소를 잘 흡수한다.

[건강과학]

[건강과학]

2.구강

구강은 음식의 입구다. 구강 내 환경은 세균성장의 최적의 조건을 제공한다. 매 0.0001m²의 구강에는 1억마리의 미생물이 존재한다. 만약 청결을 소홀이 한다면 세균의 수는 더 많아진다. 세균들은 치아와 혀사이에서 기생하면서 음식물과 찌꺼기들을 분해해 악취가 나는 황산화물을 생성해 구강질병을 일으킨다.

대책: 구강 내 청결을 유지해야 한다. 아침 저녁으로 최소 3분이상 깨끗이 치솔질을 해야 한다.양치하기전 치실로 치아사이의 음식물 찌꺼기를 처리해야 하고 혀의 백태도 청결해야 한다. 혀에 남아 있는 세균도 구강건강을 파괴한다.

[건강과학]

[건강과학]

3.겨드랑이

사람이 붐비는 곳에 가면 맡기 힘들 정도의 겨드랑이 냄새가 풍겨올 때가 있다.겨드랑이는 미생물이 집결되는 곳이다. 0.0001m²당 10억~100억마리의 미생물이 존재한다.겨드랑이 피부는 주름이 많고 땀샘이 발달되어 있다. 땀은 냄새가 없지만 겨드랑의 세균들은 지방산을 분비함으로 악취가 나는 것이다.

대책: 샤워를 자주하고 옷을 자주 갈아입자.

[건강과학]

[건강과학]

4.대장

인체내의 “소화공장”으로 불리우는 대장에는 음식물 찌거기가 많다. 수백조 마리의 세균이 존재한다. 하지만 대장의 세균은 소화를 돕고 면역계통의 한 부분에 속한다. 대장외에 있는 세균은 우리 몸에 질병을 일으킨다.

대책: 깨끗한 음식, 차갑고 매운 음식을 될 수 있으면 피하고 매일 유산균 음료를 마셔 인체에 유익한 균을 보충해주면 된다.그리고 적당한 운동을 하면 대장노화를 방지할 수 있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