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 전 세계 제일 건강하지 않은 국가의 ‘불명예’ 수여 러시아 2위, 미국도 10위 안에 들어

체코 전 세계 제일 건강하지 않은 국가의 ‘불명예’ 수여 러시아 2위, 미국도 10위 안에 들어

Posted by 기자([email protected]) on in
체코 국기

체코 국기

 

9월 26일, 러시아 위성통신사에서는 영국회사 Clinic Compare이 진행한 조사 결과를 인용, 체코가 전 세계에서 가장 건강하지 않은 국가라고 보도했다. 미국과 러시아도 순위 10위권 안에 속했다.

이 회사는 연평균 음주량 및 흡연량, 주민의 비만도 세 가지 요소를 고려해 조사했다. 체코는 전 세계 음주량 1위로 체코 국민들의 연평균 음주량은 순 알코올 13.7 리터라고 전했다. 그리고 체코는 전 세계에서 흡연량이 제일 높은 국가 중 하나에 속한다.

러시아는 2위를 차지했다.

한편 제일 건강한 국가는 아프리카 대륙의 국가들이었다. 건강한 나라 10위권에 속한 국가들은 기니, 니제르, 네팔, 콩고 민주 공화국, 에리트리아,말라위, 소말리아, 모잠비크, 에티오피아로 대부분 아프리카 국가들이 차지했다.

연구자들은 비감염성 질병, 예를 들면 심장병, 암, 당뇨병으로 일찍 사망하는 사람들의 주요원인은 건강하지 못한 생활습관 대문이라고 밝혔다. 매년 위와 같은 질병으로 사망하는 인구는 3600만 명이 넘는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