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껍질로 예뻐지세요”, 신비한 바나나 껍질의 효능

“바나나 껍질로 예뻐지세요”, 신비한 바나나 껍질의 효능

Posted by 기자([email protected]) on in
▲ 바나나껍질, 앞으로는 버리지 말고 유용하게 쓰세요.

▲ 바나나껍질, 앞으로는 버리지 말고 유용하게 쓰세요.

 

바나나 껍질의 안쪽 부분에 놀라운 효능이 다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미국 온라인 매체 리틀 띵스(little things)가 밝힌 바나나 껍질의 효능은 다음과 같다.

1. 피부미용

바나나 껍질에는 단백질, 비타민 A, B, C, E, 탄닌산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된다. 이는 피부과 전문가들이 공인한 바나나 껍질의 과학적인 효과다. 다만, 간혹 바나나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귀나 목에 바른 후 하루 동안 부작용이 없는지 확인해보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2. 소화기능 향상

바나나 껍질은 풍부한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섭취하게 되면 소화기능이 활발해져 변비 치료에 도움이 된다.

3. 가려움증 완화

모기 등이 물리게 되면 가려움증이 밀려온다. 이 때 바나나 껍질로 해당 부위를 마사지 하면 가려움증이 완화된다고 한다.

4. 치아 미백 기능

바나나 껍질은 치아 미백에도 도움이 된다. 바나나 껍질의 안쪽 부분을 사용해서 정기적으로 치아를 닦아주면 미백 기능을 뚜렷하게 확인할 수 있다.

5. 주름 개선

바나나 껍질에는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 바나나 껍질을 주름이 있는 얼굴에 바른 다음, 30분 정도 두었다가 세안을 하면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6. 수면 유도

바나나 껍질에는 수면을 도와주는 트립토판이라는 물질이 들어있다. 밤에 잠이 오지 않아 고통스럽다면 바나나 껍질을 먹어보면 어떨까.

7. 사마귀 치료

피부에 사마귀가 생기면 바나나 껍질을 이용해 치료할 수 있다. 바나나 껍질의 안쪽 부분을 떼어 사마귀가 난 곳에 대고 밴드로 붙인 뒤 잠을 자면 좋다. 사마귀가 가라앉을 때까지 반복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8. 기분 전환

기분이 다운되어 있거나 우울할 때 바나나 껍질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진다고 한다. 바나나 껍질에 있는 아미노산이 사람의 기분을 행복하게 하는 세로토닌을 분비하기 때문이다.

9. 백내장 위험 감소

바나나 껍질에는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강력한 노화방지제인 루테인이 들어있다. 루테인은 백내장과 노화에 의한 시력감퇴 위험을 낮춰준다.

10. 콜레스테롤 감소

바나나 껍질에는 오히려 바나나보다 더 많은 수용성 및 불용성 식이섬유가 들어있다. 이들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심혈관 질환과 뇌졸중을 방지하는 데 효능이 있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