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테슬라 CEO “자율주행 자동차 세상 되는 미래엔 사람 운전하는 것이 불법될 것”

머스크 테슬라 CEO “자율주행 자동차 세상 되는 미래엔 사람 운전하는 것이 불법될 것”

Posted by 이인후 기자([email protected]) on in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 일런 머스크가 자율주행 자동차가 보급되면 인간이 자동차를 모는 것이 불법인 세상이 올 수도 있다는 견해를 밝혔다.

머스크는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서 열린 엔비디아의 그래픽 프로세서 기술 회의에서 젠슨 황 엔비디아 CEO와 함께 자율주행 자동차와 인공지능의 미래에 대해 토론하면서 이같은 의견을 내놨다.

그는 엘리베이터의 예를 들면서 앞으로 자율주행 자동차가 매우 발달하고 사람이 운전을 하지 않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옛날에는 엘리베이터를 운전하는 사람이 있었으나 지금은 없듯이, 자동차 역시 같은 길을 걷게 될 것이라는 것.

그는 “집에 가자, 여기 가자, 저기 가자고 얘기하기만 하면 그냥 되는 때가 올 것”이라며 “먼 미래에는 사람이 차를 운전하는 것이 너무 위험하다는 이유로 이를 불법화하는 세상이 올 지도 모른다”고 전망했다.

머스크는 또 “테슬라는 전기자동차 분야에서 앞서 가고 있으나 자율주행 자동차 분야에서도 앞서 갈 것”이라며 “적어도 사람들이 살 수 있는 자율주행 자동차에서는 시장 선도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