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6·갤럭시S6 엣지 디스플레이 화질, 아이폰6에 비해 월등

갤럭시S6·갤럭시S6 엣지 디스플레이 화질, 아이폰6에 비해 월등

Posted by 이인후 기자([email protected]) on in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의 디스플레이 화질이 애플의 아이폰6에 비해 월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적인 디스플레이 화질평가 기관인 미국 디스플레이메이트는 최근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평가 보고서에서 삼성전자의 갤럭시S6·갤럭시S6 엣지의 디스플레이에 대해 최고 등급인 ‘엑설런트(Excellent) A’를 부여했다.

디스플레이메이트는 “삼성디스플레이가 공급하는 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는 일련의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혁신을 통해 빠르고 거침없는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고 삼성의 AMOLED 디스플레이를 높이 평가했다.

또 갤럭시S6의 디스플레이가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거리인 10인치(25.4㎝) 내외의 거리에서 육안으로는 구분할 수 없을 정도의 세밀한 수준으로 완벽한 선명도를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반해 삼성전자의 경쟁사인 애플의 ‘아이폰6’에 대해서는 ‘베리굿(Very Good) A-‘ 등급을 부여했다.

이 보고서는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의 크기, 해상도, PPI(평방인치당 픽셀수), 최대 휘도(면적 당 밝기), 최저 휘도, 반사율, 야외 시인성(원거리 식별성), 시야각 (30도 측면), 평균 소비전력, 평균 색정확도 등을 종합 평가해 디스플레이의 등급을 매겼다.

이 세부 항목에 따라 갤럭시S6과 갤럭시S6 엣지의 디스플레이와 아이폰6의 디스플레이를 비교하면, 갤럭시S6의 AMOLED는 577PPI의 고해상도로 아이폰6(326PPI)의 거의 2배였다.

평균 소비 전력에서도 갤럭시S6(0.65와트)는 아이폰6(1.07와트)보다 40% 가량 전력 소비를 덜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평균 색정확도도 갤럭시 S6는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받아 아이폰 6의 베리굿(Very Good)을 앞섰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