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페이스북에서 “좋아요” 숫자가 줄어든다면? 왜?

당신의 페이스북에서 “좋아요” 숫자가 줄어든다면? 왜?

Posted by 이인후 기자([email protected]) on in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페이스북이 앞으로 개인 계정의 페이스북을 제외한 비즈니스 관련 페이스북과 기업 페이스북, 유명인이나 팬클럽 페이스북 등을 대상으로 페이스북을 탈퇴하거나 삭제한 계정과 사망한 사람들의 “좋아요(Like)” 데이터를 삭제하기로 했다.

이번 조치는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 숫자를 온라인 광고 등 비즈니스에 이용하는 사용자에게 보다 정확하고 의미 있는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

이에 따라 정확한 “좋아요” 숫자를 알게 된 해당 페이스북 운영자는 실제로 얼마나 많은 팔로워들이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관심이 있는 지 알 수 있게 됐다.

페이스북은 이번 “좋아요” 데이터 삭제에 대해 “이번의 변화는 페이스북의 데이터를 더 일관되고 가장 최신의 정보로 유지시켜 준다”고 했다.

또한 “스스로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한 사용자의 ‘좋아요’ 숫자가 앞으로 자동으로 줄어들 것”이라며 “만약 해당 계정이 다시 활성화되면 자동적으로 ‘좋아요’ 숫자가 더해 질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좋아요” 데이터 삭제로 “좋아요” 숫자가 줄어든 것은 오는 12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