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6 엣지, MWC ‘최고 모바일 신제품상’ 수상… “MWC 최고 제품”

갤럭시S6 엣지, MWC ‘최고 모바일 신제품상’ 수상… “MWC 최고 제품”

Posted by 류재영 기자([email protected]) on in

삼성전자의 새 스마트폰 ‘갤럭시S6 엣지’가 5일(현지시간)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5)에서 ‘최고 모바일 신제품'(The Best New Handsets or Tablets or Devices)에 선정됐다.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MWC에 출품된 신제품 가운데 가장 혁신적이고 인상적인 제품을 ‘최고 모바일 신제품’으로 선정해 행사 마지막 날 발표한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삼성 기어 핏’에 이어 올해 ‘갤럭시S6 엣지’까지 2년 연속 같은 상을 받게 됐다.

삼성전자는 MWC 개막 전날인 지난 1일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처음 공개했다.

갤럭시S6 엣지는 메탈과 글래스라는 두 가지 소재의 조화로 아름답고 의미 있는 디자인을 선보였다. 강력한 카메라, 디스플레이, 프로세서, 무선충전, 삼성페이 등 다양한 기술을 탑재해 갤럭시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삼성전자는 이 두 모델이 MWC 기간에 해외 IT 매체 20여 개로부터 ‘최고 제품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해외 IT매체인 위버기즈모는 갤럭시S6과 갤럭시S6 엣지를 ‘MWC 최고 제품’으로 선정하고 “삼성은 스마트폰을 훌륭하게 만드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들을 보여줬다”고 평가했고, 미국 테크 미디어인 랩탑은 “메탈과 글래스를 조합한 이 두 제품은 정말로 멋지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매셔블, 엑스퍼트리뷰 등 다수의 IT 미디어로부터 최고 제품상을 받았다.

신종균 삼성전자 IM(IT·모바일) 부문 사장은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가 미디어와 소비자에게 호평을 받고 있어 영광”이라며 “소비자의 일상에 가치를 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