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간편 결제시스템 ‘티몬페이’ 서비스 … “3초면 결제 끝”

티몬, 간편 결제시스템 ‘티몬페이’ 서비스 … “3초면 결제 끝”

Posted by 이인후 기자([email protected]) on in

티켓몬스터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www.tmon.co.kr)이 간편 결제시스템 ‘티몬페이’를 소셜커머스업계 최초로 출시했다.

4일 티몬에 따르면, 이 시스템은 티몬 앱이나 PC를 통해 처음 카드정보와 6자리 개인인증번호만 입력하면 이후 액티브X나 공인인증서 없이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3초에 결제를 끝낼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지금까지는 신용카드 결제 시스템을 불러오는 과정 오류나 복잡하고 불편한 결제절차 때문에 결제과정에서의 고객 이탈율이 5~10%에 달했다.

우선 안드로이드 운영체계의 스마트폰에 적용되고, 아이폰 운영체계(iOS)용은 오는 25일 나온다.

‘티몬페이’의 가장 큰 특징은 다른 간편 결제서비스들과 달리 티몬앱 자체 시스템 내에 프로그래밍되어 있어 별도의 카드사 앱을 받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티몬페이 최초 설치 시점부터 신한·현대·삼성·국민·비씨·하나·농협·시티 등 국내 거의 모든 카드사를 앱 내부 프로그램에 등록할 수 있다.

아울러 티몬페이는 강력한 본인인증 방법과 보안성이 강화된 다양한 인증수단으로 검증 받은 LG유플러스의 페이나우 보안체계를 적용하고 보안키패드·앱 위변조·백신 등을 자동 업그레이드하기 때문에 안전성을 갖췄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하성원 티켓몬스터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액티브X 설치나 공인인증서 인증 등 복잡한 과정없이 고객들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티몬은 티몬페이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12일부터 첫 결제 고객(1만원 이상 구매)에게 5천원 할인 혜택을 준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