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추라-LA 통근열차, 트레일러와 충돌해 탈선·전복… 28명 부상

벤추라-LA 통근열차, 트레일러와 충돌해 탈선·전복… 28명 부상

Posted by 김석훈 기자(imobiletimes@gmail.com) on in

벤추라에서 통근열차가 트레일러와 충돌해 탈선하는 사고가 발생 28명이 부상을 입었다. 4명은 중상인 것으로 전해졌다.

24일(현지시간) 오전 5시40분께 미국 캘리포니아 주 벤투라 카운티 옥스나드 시에서 메트로링크 열차가 대형 트레일러 트럭과 충돌하면서 객차 4량이 탈선 및 전복돼 승객 28명이 부상을 당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날 사고는 승객들로 붐비는 출근 시간에 발생하면서 부상자가 많이 발생했다. 사고 당시 열차에는 출근길 승객 51명이 탑승하고 있었다.

탈선한 객차 4량 가운데 3량은 철로 인근에서 전복돼 어지럽게 넘어졌고, 나머지 1량은 인근 차도까지 튕겨 나갔으며, 대형 트레일러 트럭은 불길에 휩싸인 뒤 완전히 전소됐다.

탈선한 객차 3량은 충돌에너지 관리시스템(CEM·Crash Energy Management)을 장착했으나, 나머지 1량은 이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아 인명피해가 커진 것으로 알려졌다. 충돌 에너지 관리시스템은 열차 간 충돌 시 발생하는 충격 에너지를 차체에 전달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흡수하도록 제작된 것이다.

옥스나드 소방국은 이날 사고가 벤투라 카운티를 출발해 LA 다운타운 유니온역으로 향하던 메트로 링크 ‘벤투라 카운티 라인 102호’ 통근 열차가 옥스나드 시 5번가와 라이스 애비뉴 인근에서 대형 트레일러 트럭과 충돌하면서 발생했다고 밝혔다.

사고 당시 열차는 시속 79마일(130㎞)로 달리고 있었고, 열차가 사고 지점에 다다랐을 때 대형 트레일러 트럭이 기차 선로와 도로가 교차하는 곳을 지나가고 있어 기관사가 급브레이크를 밟았으나 타이밍을 놓친 것으로 알려졌다.

트레일러 운전사는 열차와 충돌하기 전에 차에서 빠져나와 현장에서 도망쳤다가 경찰에 붙잡혀 조사를 받고 있다.

사고 후 벤투라 카운티의 모든 열차 운행이 중단됐으며, 인근 차도도 통제됐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